태양전지가 접목된 제품은 신상품이며 10월중에 출시 될 예정입니다.
지금 염료감응태양전지와 실리콘태양전지 중 고민중입니다.
자세히 말씀드리기는 공개게시판에서는 힘들구요..여러사정상..^^
염료감응과 실리콘 모두 저희제품에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기사는 염료감응으로 나갔는데 현재는 실리콘 쪽으로 기울고 있습니다.
그리고 망에 축전된 전기로 무엇을 작동시키는지 궁금하다고 하셨는데요...
설명드리자면 저희제품의 망구조는 3중망입니다. 2개의 스테인레스 합금망 사이에 특수섬유망이 위치해 있습니다. 특수섬유망은 절연체가 되는 것이구요 2개의 스테인레스망은 전기적 성질을 띠게 되는 것이지요. 현재의 제품은 자연풍에 의한 마찰정전기에 의해 미세먼지를 잡아주지만 정전기가 약해서 많이 잡아주질 못합니다. 현재는 약70~80% (특수섬유망 효과포함, 10~20마이크로미터 내외의 먼지기준)이지만 태양전지를 이용함으로써 인위적으로 성능을 높여 90% 이상의 효과를 끌어내려는 의도입니다.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1차적으로 큰먼지는 가운데 특수섬유망에서 걸러주고 2차적으로 미세먼지는 전기적으로 흡착시켜서 걸러내려는 것이지요.. 이때 방충망의 시야가 문제가 됩니다. 섬유망에 촘촘할수록 먼지는 많이 걸러지지만 시야가 안나오죠.. 그래서 시야가 나오는 촘촘함을 보완할 수 있는 정도의 정전기나 전류를 흐르게 하려는 것입니다.
공장굴뚝이나 터널에서는 수만에서 수십만볼트의 전압을 걸어주는데 방충망의 먼지는 작은 전류를 흘려주는 것만으로도 어느정도 잡아내기 때문에 착안한 것입니다.
또한 2개의 스테인레스망이 전기적으로 통하지 않아야 하기 때문에 기존의 방충망틀을 사용하기가 수월치 못합니다. 그래서 새로 고안한 틀이 있는데 어찌하다 보니 추락방지기능까지 갖추게 된 것입니다. 아직 홈페이지에 업데이트는 안되어 있지만 조만간 출시할 예정입니다.
더 궁금한 것이 있으시면 글을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참고로 비가올때는 두평행판이 빗물에 의해서 방전이 되기 때문에 전기적효과는 볼 수 없지만 비가오는 날에는 밖에 먼지가 별로 없다는 것을 감안하면 그럭저럭 생활에 알맞은 컨셉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